반응형

'도화살'을 모르는 사람은 아마 없을 것 같은데요. 오느은 홍염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홍염살 & 도화살 차이점은 무엇일까?


도화살이란 흔히 호색과 음란을 말하는데, 이 살은 남자는 사주에 이 살이 있으면 호색하는 성질이 있어 주색으로 집을 망하게 하는 수가 있고, 여자는 사주에 이 살이 있으면 음란한 성질 때문에 일신을 망침은 물론 한 집을 망하게 한다는 이유 때문에 혼인에 있어서 기피하는 사례가 많이 있다고 합니다. 쉽게 말해 가만히 있어도 이성이 찾아든다는 것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그렇다면 홍염살은 일명 유명인사가 될 팔자 라는 이름으로 불리며, 많은 연예인들이 가지고 있는 관상학적 팔자를 이야기 한다고 합니다. 만인의 사랑을 받아 순정적이고 지고지순하며 한 사람과 사랑을 하고 오랜 시간을 함께 하길 원하는 것 이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즉, 도화살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그것을 누리고 만끽하며 책임감 없이 마음을 움직이는 것이라고 표현하니,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홍염살, 재 평가



사주명리학의 고문헌에는 홍염살을 가진 사람은 다정다욕한 사람으로, 눈웃음을 즐기며 만인의 연인으로 반가 여인이라도 탈선할 수 있다고 예고하였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홍염살을 지닌 주인공들은 용모가 어딘지 모르게 매력적이며 성격이 쾌활하고 다정하며 자신의 감정을 상대방에게 어필하는 능력이 뛰어나며, 주변의 관심을 잘 끄는 편이므로 인기가 있다고 합니다.



현대는 직업에서 뿐 아니라 모든 측면에서 개성 있는 매력발산을 요구하는데,화려하고 자신을 꾸미는 것을 좋아하여 예술가적인 성향이 강한 홍염살은 주로 연예인이나 예술가, 디자이너와 같은화려하고 보여지는 직업을 선택하곤 합니다.


홍염살 보는 방법



홍염살은 아름다운 얼굴이나 매력적인 외모를 갖고 있다고 해서 홍염살을 타고났다고 하기는 어려우며 성격과 외모를 모두 만족하여도 홍염살이 아닌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홍염살을 지닌 경우 마음 속에는 지고지순한 순정파의 면또한 가지고 있어 자신의 짝을 만났다 생각될 경우 앞 뒤 재지 않고 그 짝에게 헌신을 하는 애정운을 지니고 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홍염살의 관상으로는 눈이 약간 돌출형이며, 눈빛에 색기가 있으며, 눈밑 애교살이 도톰하고 보조개가 있고, 볼이 핑크빛으로 발그스름 합니다. 또한 이마가 아주 미세하게 울퉁불퉁하고, 웃을 때 잇몸이 많이 보입니다. 가장 큰 특징은 눈웃음을 잘 치며, 눈빛이 반짝반짝 거린다고 하네요. 여러분은 누가 생각나세요?


이상 홍염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