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자들이라면 누구나 한달에 한번씩 마법에 걸리게 되는데요. 마법은 결코 즐겁지는 않지만 또 마법의 시간이 늦어지면 불안한 마음을 가지게 됩니다. 오늘은 그런 늦어지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생리가 늦어지는 원인



생리가 늦어지고 빨라지고 하는 것을 생리 불순이라고 하는 이러한 원인은 만성 스트레스와 급격한 체중의 변동 또는 고도비만,난소기능이나 자궁내막에 문제가 있거나 갑상선 기능 및 뇌하수체에 이상이 있을 시에도 생리가 늦어지는 원인, 빨리지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보통 여성의 몸은 피곤하거나 살이 많이 빠졌을 때 기혈이 크게 소모돼 난소의 기능이 약해져 생리주기의 변화가 생기고 생리기간이나 생리양에 이상이 생겨 생리불순이 오기 쉽다고 합니다.유전적이거나 선척적인 생리불순이 아니라, 몸이 피곤하거나 간, 신장의 기능의 약화가 생리불순 이유가 되기도 하며, 호르몬의 이상이나 노폐물 및 어혈에 의해 생리불순이 생길 수도 있으니 유의해야 합니다. 



생리가 늦어지는 원인 - 가볍게 넘어가면 안되요!


증상에 따른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결국 치료시기를 놓쳐 여러 가지 자궁질환의 원인이 되고 심한 경우에는 불임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으므로, 가볍게 생각해서는 안됩니다. 



생리불순은 상태에 따라 생리주기가 24일 이내로 되풀이되는 빈발 월경과 35일에서 길게는 40일 이상 길어지는 희발 월경, 6개월 이상 생리를 하지 않는 무월경 이렇게 세 가지 경우로 구분 짓게 되는데, 정확한 증상과 원인을 파악하고 치료해야 합니다. 특히 3개월 이상 지속되고 있다면 반드시 생리불순 검사를 통해 증상의 정확한 원인을 밝혀내야 한다고 합니다. 


특히 요즘 생리가 늦어지는 원인으로 많이 꼽히고, 여성 세명중 한명꼴이라는 다난성난소증후군은 난소의 크기가 커지면서 난소의 가장자리를 따라 12개 이상의 난포들이 생기는 질환으로, 다낭성 난소 증후군은 난소에서 배란이 잘 되지 않아 정상적인 임신이 어려워 지는 질환입니다.



이러한 다난성난소증후군을 예방하는 방법은 생활습관 관리가 중요한데, 먼저 하루 30분 이상의 가벼운 유산소 운동을 하면 혈액 중 인슐린 저항성을 낮춰 난소의 기능이 정상화되는데 도움이 되도록해야 합니다. 또한 난소에 좋은 호르몬이 분비되는 밤 10시에서 새벽 2시사이에는 취침을 취하고, 난소의 기능을 약하고 하는 환경호르몬이 있는 인스턴트 음식과 단 음식을 삼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생리가 늦어지는 원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