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 지진나는 꿈을 꾼 후, 기분 좋은 아침을 맞이 했었다가 큰 낭패를 본 적이 있습니다. 자연재해 꿈은 길몽이라고 생각해서 하루를 약간의 긴장감 없이 붕 떠 있었기에 낭패를 본거라고 생각하는데요. 오늘은 제가 꿨던 지진나는 꿈 처럼, 자연과 관련된 꿈 풀이를 해보겠습니다.


지진나는 꿈, 흉몽일까?


결론 부터 말씀을 드리자면 흉몽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제가 꿨던 꿈 처럼 지진으로 인해 천지가 흔들리는 꿈은 사회적으로 명성을 떨치거나 소문날일이 생긴다고 하며, 지진으로 땅이나 집이 무너지는 꿈은 집단 이기주의로 사회의 혼란이나 사업의 어려움을 겪는 꿈으로 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지진으로 땅이 갈라져서 그 틈에 내가 빠지는 꿈은 자신이 하고 있는 일에 분쟁이나 다툼이 생기고 그것으로 인하여 상당한 고통을 겪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할 수 있습니다. 손해를 입을 수도 있고 어느 편을 들어야할 지 진퇴양난의 입장에 처할 수도 있으며, 더욱 나쁘게는 삶의 기반자체가 무너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지진으로 인해 정원수나 가로등과 같은 수목이 쓰러지는 꿈 역시 좋지 않은 풀이를 나타내는데요. 수목은 나 자신을 나타내는 것으로 자신의 신상에 중대한 장애나 곤란, 불행이 일어날 예시이므로 신변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지진으로 붕괴된 것이 무엇인지를 파악하는 것이 꿈이 상징하는 의미를 해석하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꿈 속에서 자신이 살고 있는 동네가 지진으로 인해 쑥대밭이 되었다면 이 꿈은 직업적으로나 생활 경제적으로 심각한 어려움에 직면할 암시를 주는 꿈이니 정말 대단한 흉몽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지진나는 꿈과 같은 자연과 관련된 꿈풀이


절벽에서 떨어지는 꿈은 키가 크는 꿈이라고 어른들이 어렸을 적 말씀해 주셨는데요. 어른이 된 지금은 조금 이야기가 달라지겠죠? 벼랑위에서 무서워 벌벌 떠는 꿈은 진행하고자 하는 일의 어려움이 닥쳐옴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할 수 있으며, 뚝 떨어지는 낭떠러지를 본 꿈은 자신의 생명이나 재산이 위협받게 되는 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황금 빛을 보면 좋은 꿈으라고 하듯이, 논에 벼가 황금 빛을 띄고 있는 것을 보는 꿈은 하는 일에 있어 성취나 성공을 득하는 꿈으로 길몽에 해당되며, 벼를 베고 볏단을 쌓는 꿈은 학생이 꾸면 성적이 올라가고, 직장인들에게는 재물을 얻을 수 있는 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밭에서 고구마나 무 등을 캐는 꿈은 횡재를 하거나 하는 일에 큰 성공을 거두어 이득이 생길 꿈으로 태몽일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상, 지진나는 꿈 풀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