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반겨련들의 털 때문에 고민이신분들이 많을 것같아요. 저희도 우리애기 후추도 엄청난 털빠짐 증상을 보이고 있어요. 하여 오늘은 사랑하는 반려견, 강아지털갈이시기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주 빗겨 주세요!



원래 동물들의 털갈이는 계절이 바뀔 때 일조량이 변함에 따라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생존법칙입니다. 다만, 실내에서 사는 강아지는 형광등을 비롯한 인공 조명속에서 생활하고 있어 차이를 나타내는데, 봄에 일조량이 늘면 정지기에 있던 모낭에서 털이 자라서 겨울이 되면 성장을 멈추게 되며, 봄이 되어 새로운 털이 밀고 나와 자라면 성장을 멈춘 오래된 털이 빠지는 것을 털갈이라고 합니다.


이처럼 자연스러운 현상이기 때문엥 강아지털갈이시기에 최선의 방법은 매일 빗질을 해주시는 것 입니다. 빗질은 모근을 자극시켜 맛사지 역할을 하기때문에 피부에도 좋고 털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게 합니다. 즉, 빗길은 털을 제거하거 각질과 비듬, 이물질을 저거하여 공기소통에 도움이 되므로 최선의 피부병 예방법입니다.


털갈이 때문에 미용은 좋지 않아요!



저도 우리 후추 털걸이로 미용으로 아예 털을 다 밀어 버리면 털도 날리지 않고 좋을 것 같았지만, 그것은 강아지들에 좋지 않다고 합니다. 이유는 털을 짧게 밀면 강아지가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서 더 강한고 거친을 털들을 만들어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또한, 만약 집에서 직접 미용을 하는 가정은 책상 정도의 높이에서 미용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상 강아지털갈이시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